토나오는 시간이 흐르고..

 

엄청나게 오랜만에 포스팅 어휴 ㅋㅋㅋ

 

 

자,, 바로 어제! 영주 무섬마을을 다녀왔어요~! 예~~~~

 

작년 겨울부터 벼르고 있었는데, 드디어 갔다왔네..

 

 

차가없는 난.. 강제 환경지킴이!

 

대구에서 영주 무섬마을 대중교통으로 가는법 알려드릴게요

 

 

 

 

 

 

 

동대구 중앙고속터미널 -> 영주버스터미널

 

우등버스 대인기준 12,300원

약 1시간40분 소요

 

 

 

영주터미널->동대구 중앙고속 터미널 시간표 

 

 

도착하자마자, 집으로 가는 버스시간표 알아놓고.

 

 


 

 

 

무섬마을로 가는 버스시간이 아직 많이 남아 도시락 까먹기로 결정! 

 

 

 

 

핸드폰으로 찾아보니 근처에 공원이 보여 무작정 가봤다

 

공원인데.. 평지가 아니라 산길 ㅠㅠ

 

 

 

 

 

 

 

그래도 제일 꼭대기 정자에 오르니 경치가 좋군,,

 

주섬주섬

 

냠냠

 

꼴깍

 

 

배도 채웠으니 열심히 걸어서 영주여객으로 간다

 

 

 

 

 

 

 

 

 

무섬마을 가는방법이 생각보다 정보가 없더라ㅜㅜ

 

영주여객가서 버스 20번 타면되는데!!

 

이렇게 간단한 것을 아무도 포스팅 안했다니 흑흑..

 

대한민국 모든 뚜벅이들.. 힘내...☆★

 

 

 

 

 

 

버스터미널이나 영주역에서 내렸다면,

 

폰으로 영주여객을 검색! 20번 무섬마을행 버스탑승

 

이곳이 시내버스 모여있는곳이니, 웬만한 영주 관광지는 다 갈것임..

 

 

 

 

우리는 20번 버스를 탑니댜..

 

무섬마을은 종점이무니다..

 

 

 

그리고 신세계 시스템

 

이곳은 내릴때 요금을 냄ㅋㅋㅋ

 

 

 

 

 

 

나올때도 20번버스. 어차피 20번밖에 안옴ㅋㅋㅋㅋㅋ

 

 

영주여객 -> 무섬마을 

 

6:15~18:40 까지 

 

무섬마을-> 영주여객

 

6:35~19:20 까지 

 

양방 하루에 총 5회씩 운영

 

 

 

 

총5회씩이고 시간이 조금씩 차이나니, 일찍 와서 기다려야하무니다

 

딱 맞춰 이동했다간 피똥을 싸게 될것임안돼

 

 

 

 

 

돌고 돌아 달리고 달려

 

종점 무섬마을 도착

 

 

 

 

 

사진상으론 날씨가 흐려 보이죠??????

 

실제로도 흐림..

 

하지만 흐린날씨에 덜 더워서 좋았다,...데헷

 

해 있었으면 쪄쥬금.. 

 

 

 

 

 

장마철엔 저 모래밭에도 물이 차겠지

 

 

 

 

 

 

외나무다리 중간중간에 마주오는 사람을 피해할수 있도록 작은 다리하나를 더 놔줌

 

 

 

 

 

 

 

 

엄청좁다 ㄷㄷㄷ

 

떨어지면 바로 물세례ㅋㅋㅋㅋㅋ

 

갠적으로는 출발드림팀 촬영지로 추천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래 명칭은 물섬마을

 

물로 둘러쌓인 작은 섬

 

 

 

 

 

 

뚝길을 걷다보니 외나무다리가 하나 더 있더라

 

입구쪽에 하나, 전시관쪽에 하나.

 

전시관쪽 다리는 더 아찔함ㄷㄷㄷㄷㄷㄷㄷ

 

수위가 높다 *-_-*

 

 

 

 

 

 

 

 

 

쉬었다가게

 

가게이름이다.

 

아이스아메리카노 3500원 한잔시켰당

 

캬~

 

 

 

 

 

 

가게 앞 마당

 

 

 

 

민박이 가능한 한옥 가옥들

 

집집마다 마당을 너무 이쁘게 잘 해놓으심..

 

한옥체험하러 오기에도 괜찮은거 같다.

 

 

 

 

 

 

 

 

장점은 조용하고.. 마을 자체가 작아서 많이 걷지않아도 됨~

 

조용히 휴식 취하고 가기에 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