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가 탔을 때 설거지 방법!






...

떡 넣은 김치찌개를 끓이다가 한눈을 팔았다.

냄비를 태웠다.




...


좋아했다.

ㅋㅋㅋㅋ???





지난 번 냄비를 태웠을 때 사진을 못찍어놔서!!!

블로그 글을 못썼기 때문이다 ㅋㅋㅋ

어이가 없쥬?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냄비를 태웠는데 좋다하다니!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닦기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괜찮았다!





ㅋㅋㅋ 눌러붙은 냄비입니다

일단 그냥 대충 물로 헹구어 주세용

탄 부분은 긁어내지말고! 냄비 상해요!!

그냥 슥슥 대~충 설거지한 후에







베이킹소다를 적당량 뿌려줍니다.

많이 뿌릴 필요는 없어요

탄 부분에 적당히 가루가 다 스쳤다~ 할정도면 충분!











물을 탄 부분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물 양이 많으면 그만큼 베이킹소다 농도가 줄어드니까

눌러붙은 부분이 잠길 정도로만!

물을 부어 줍시다.



그리고

끓이세요!







바글바글 끓이고 물 색깔이 변하면 확인해볼까요!

짠!!

보이나요?


눌러붙은 부분이 부드럽게 떨어져서

부유물처럼 둥둥 떠있죠?








물을 버리면 이렇습니다.

그대로인것 같다구요?

천만의 말씀! 그냥 그자리에서 씻겨주기를 기다리는 것 뿐!


수세미로 가볍게! 슥 지나가면 다 떨어집니다.


탄냄비 씻는다고 고생하지 마세요 ㅠㅠ







짠!!!!!!!!!!!!!!!!!!


완전 반짝반짝 빛나는 냄비!!

정말 거짓말 아니고 힘 안들어가요.

광나는 건 보너스!

완전 신세계!!!



베이킹소다 하나 사놓으면 여러군데 신세계를 열어주니 꼭 사놓으세요.

저도 그 전까지는 냄비 태우면 스트레스와 함께 엄마 손 등짝스매싱을 받았죠 ^^***


이제 돈워리 비해피 ㅋㅋ


후라이팬 눌러붙은 것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면 돼요 ^~^




관련글


2015/08/26 - [정보] - 풀바른 벽지로 내 방 셀프 도배하기


2015/08/24 - [정보] - 퍼즐 직접 만들기 / 할머니 장난감 선물 2


2015/08/21 - [정보] - 렌즈 직구하는 방법 및 후기 / LENS-001.com


2015/07/30 - [정보] - 퍼즐놀이 간단히 만들기 / 할머니를 위한 장난감


2015/07/22 - [식물키우기] - 애니시다 가지치기, 가지치는 방법


2015/07/20 - [후기] - 좌식으로도 활용 가능한 필웰 솔리드고급형고정의자